리뷰스마트폰 짐벌 스무스 Q(ZHIYUN TECH Smooth Q)

휴대폰/웨어러블/주변기기

스마트폰 짐벌 스무스 Q(ZHIYUN TECH Smooth Q)

2018.01.30 23:28
  • 조회수1,501
  • 4
  • 댓글수3
주니어 에디터 c
compunik
  • 아쉬웠어요
    기타
    축을 확장한상태로 접히지가 않아요
스마트폰 짐벌 
스무스 Q(ZHIYUN TECH Smooth Q)

스마트폰 짐벌시장에 혜성같이 나타난 지윤텍의 스무스Q
DJI의 오스모 모바일 제품과 맞먹는 어떤면에선 훨씬 뛰어난 장점을 갖고 태어났지만 
가격은 비교도 할수 없이 저렴하게 출시된 스무스Q

스마트폰 짐벌 보급의 선구자
스무스Q를 소개합니다. 


에디터 Compunik과 함께하는 리얼리뷰

1. 패키지 및 개봉기

지윤텍의 스무스 Q는 햐얀박스에 비닐로 밀봉된 상태로 포장되어있습니다. 


비닐을 제거하고 겉박스를 옆으로 밀어내면 하얀색 박스가 나옵니다. 
박스안에는 기타케이스 같이 생긴 스무스q 케이스가 들어있습니다. 
제품구성은 케이스, 스무스q본체, 케이스끈, 충전용 마이크로 5핀 케이블, 설명서 입니다. 
정말 기타케이스같이 생긴 보관파우치에 스무스q 본체가 들어가 있습니다. 

케이스를 열면 이렇게 폼으로 모양을 만들어서 그안에 딱 맞게 스무스q가 들어가 있습니다. 

스무스Q는 오스모와 달리 플라스틱재질로 되어있어서 가격이 저렴해진 반면 고급스럽진 않고 그립도 없어서 미끄럽다는것이 단점입니다. 플라스틱을 잡고 있다 미끄러져 놓칠수가 있습니다.
빨간색점이 있는 녹화버튼이 전원버튼과 녹화기능을 겸하고 있습니다. 그 위에 버튼이 모드 변경버튼입니다. 
오른쪽 줌인 줌아웃 버튼과 가장큰 동그란 버튼모양이 조이스틱으로 짐벌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스무스q는 뒷면 버튼을 돌려서 가로모드, 세로모드로 전환해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하단 뒷면에는 USB단자가 있어서 촬영을 하면서도 이 단자에 케이블을 연결해서 스마트폰에 전원을 공급해줄수 있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구멍이 1/4인치 스크류 마운트홀로 삼각대등의 악세서리를 바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있습니다. 

초창기 짐벌들은 무게추라는것이 있어서 무게중심을 맞춰주곤 하였는데 스무스 Q는 나사를 돌려서 축길이를 조절하기만 하면 손쉽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아이폰+모델을 장착시 나사를 돌려 길게 뽑아주고 고정해주면 됩니다. 

설명서에는 스마트폰 장착방법과 사용모드에 대한 설명들이 되어있습니다. 

2. 제품스펙 및 특징
스무스Q는 스페이스 그레이, 제트블랙, 골드, 로즈골드 4가지의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스무스q는 내장 충전식 배터리로 2.5시간 완충시 최대 12시간 최장 연속 런타임을 지원할뿐만 아니라 usb를 통해 휴대용 전원 공급장치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440g의 초소형 무게로 사용하기 가볍습니다. 

스무스 q는 3가지 모드를 제공합니다. 
팬 팔로잉모드, 락킹모드, 팔로잉 모드를 mode버튼을 눌러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3. 사용기

스무스 Q는 간단하게 스마트폰을 꼽아주고 전원을 켜기만 하면 바로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아이폰+ 같은 큰 사이즈의 스마트폰 사용시에는 길이조절만 한번 해주면 됩니다. 
아이폰 기본 카메라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ZY PLAY앱을 사용하면 줌인아웃도 가능하고 오토트래킹촬영도 가능합니다. 

직접 사용해서 촬영을 해보았을때 확실히 흔들림없는 안정적인 영상을 쉽게 촬영하여 보다 멋진 영상미를 느낄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하지만 3가지 모드를 정확히 이해하고 연습을 하지 않으면 촬영시 좀 헷갈릴 수가 있으므로 충분한 연습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단점으로는 아이폰+ 모델사용시 축을 길게 뽑아서 사용해야하는데 이렇게 되면 길어진축이 겹쳐서 접히질 않습니다. 따라서 가방에 보관할때도 다시 축을 줄여줘야만 가방에 수납이 가능하고 바닥에 놓을때도 평평하게 놓을수가 없는등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스무스 Q만을 사용하여 촬영한 영상입니다. 



4. 총평

스무스Q는 10만원대 저렴한 가격의 스마트폰 짐벌로 가격대 성능비가 최고인 짐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0-40만원대의 오스모 모바일과 비교해서 훨씬 긴 배터리타임과 기타 부가기능들로 가격에 비해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촬영성능도 흔들림 없는 안정적인 영상을 누구나 쉽게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줘서 유튜버나 1인미디어 촬영용으로 매우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주니어 에디터 c
compunik주니어 에디터의 한마디

  • 아쉬웠어요
    기타
    축을 확장한상태로 접히지가 않아요
  • 비교했어요
    DJI 오스모모바일
댓글3
새로고침
0/1000자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