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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 이용약관 (필수)

제1장 총 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클립코리아(전자상거래 사업자 이하"회사")가 운영하는 리클립(https://www.reclip.co.kr 이하 "리클립")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하는 자 간의 권리, 의무 등 기타 필요사항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 : 리클립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리클립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 : 리클립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리클립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리클립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리클립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스토어 : (주)클립코리아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리클립이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시스템과 그 운영을 위한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 회원등급 : 리클립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일정한 기준에 따라 리클립이 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을 말합니다.
    • C코인 : 회원이 게시물 등록 등 다양한 활동을 할 때 지급하는 것으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리클립 전용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 기프트쿠폰 : C코인으로 구매 가능하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사용처에서 실물 상품 또는 서비스로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을 말합니다.
    • 리얼캐시 : 회원이 리클립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얻은 C코인을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관련 법령 및 일반적인 거래관행을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정의된 약관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 사이트 리클립(https://www.reclip.co.kr)의 첫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서비스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15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4.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리클립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제3항에 따라 회사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사는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회원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등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법령 및 상관례를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을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서비스 가입신청 당시 회사 이용약관의 “동의함”을 선택함으로써 본 약관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대한 동의 의사 표시를 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가입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리클립에서 제공한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회원가입 양식은 필수 기재 항목과 선택 기재 항목으로 구분 되어 있으며 필수 기재 항목은 반드시 입력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 가입 시 필수항목 외에 추가적인 정보(예: 관심사, 휴대폰 전화 등)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는 그러한 추가적인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회원정보는 이용고객의 실제정보인 것으로 간주되고,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원가입은 1인 1계정을 원칙으로 하고, 만 14세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만 14세 이상 여부는 회원가입 시 입력하는 생년월일을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생년월일을 허위로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했을 경우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이용신청 및 제한)

  1. 회사는 신청서 양식에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으면,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1.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2. 타인 동의 없이 타인명의로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 3.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의 서류를 제출한 경우
    • 4.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필수항목 누락, 오기 등)
    • 5.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 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한 경우
    • 6.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7. 기타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으면,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3. 회사의 본인확인절차에서 본인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 4.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으로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8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수정하여야 하며, (단, 이메일(ID)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3.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3.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를 따릅니다.
  4. 회원은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및 제3자에 의한 ID의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따라서 타인에게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서는 아니 되며, 작업 종료 시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하고, 웹 브라우저의 창을 닫아야 합니다.
  5. 회원은 ID, 비밀번호 및 추가정보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6. 제5항의 경우, 회원이 회사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이용 계약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 의사를 통지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이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전부 이행(마이너스 C코인 상환 등)하지 않으면 회원이 해당 채무를 전부 이행할 때까지 회사는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 약관과 관계 법령 등을 위반하여 이용이 정지된 경우 회사가 재발방지를 위하여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에서 탈퇴한 후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리클립이 제공하는 C코인, 이벤트 혜택 등으로 경제상의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편법과 불법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 하고자 리클립은 6개월이 지나야 재가입 할 수 있게 하고 있으며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회사에 통지된 재이용 의사를 회사로부터 승낙 받은 이후에 서비스를 재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으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명의도용,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2.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의 서류를 제출한 경우
    • 3.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4.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 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한 경우
    • 5. 구매한 상품 또는 서비스에 특별한 하자가 없음에도, 상습적으로 사용 후 취소, 반품 등을 하는 행위
    • 6.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리클립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7.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4.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자신의 귀책사유로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져야 하고,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중지)

  1. 회원은 홈페이지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회사의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에 대해 회사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고지 내용을 인지하지 못한데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도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 제3항을 준용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4.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 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5. 1년 이상 장기간 휴면 회원인 경우 안내 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1주일간의 통지기간을 거쳐 서비스 사용을 중지할 수 있으며, 이 때 C코인, 미사용한 기프트 쿠폰 등은 자동소멸되어 재가입 후에도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문자메시지(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리클립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2조(회원 관리, 등급, 평가)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도, 게시물의 정보성에 따라 부과되는 점수를 기준으로 하여 회원등급 및 등급에 따른 일정 혜택 등을 회원에게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자신에게 부여된 등급 구성요소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면 회사는 소명내용, 해당 회원의 신용도 등 제반 상황을 고려하여 등급 구성요소의 전부 또는 일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3. 구매확정 때 상품의 구매자는 해당 거래에 대한 만족도를 회사가 정한 단계별로 표시할 수 있으며, 표시된 만족도는 해당 상품 판매자의 평가에 반영됩니다. 거래만족도는 해당 서비스 화면에 표시합니다.
  4. 상품평은 상품을 구매한 구매자가 작성할 수 있으며 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상품평과 첨부된 의견의 내용이 욕설, 비방, 명예훼손 등의 내용이거나 상품 평가와 무관한 내용을 담고 있어 공개가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면, 회사는 작성자에게 통지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회원등급 및 회원평가제도의 목적과 취지에 어긋나는 행위를 하면 회사는 해당 평가결과를 삭제하고 관련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자격을 정지하는 등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이 약관과 관계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가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 2. 특정 서비스 이용제한
    • 3. 이용계약의 해지
    • 4. 손해배상의 청구

제13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핸드폰 문자메시지), DM(Direct Mail), 사이트 내 메세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만약 원치 않는 정보를 수신한 경우 회원은 이를 수신거부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이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사용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사용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5.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14조(게시물의 저작권 및 관리)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작성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이 집니다.
  2. C코인 지급이 완료된 게시물은 회원과 회사간 지식재산권 및 사용권의 양도 동의가 이루어진 것으로 판단하여 해당 게시물에 대한 지식재산권 및 사용권은 영구적으로 회사에 귀속되어 수정 및 삭제를 할 수 없습니다. 또한, 해당 게시글은 회사의 허락 없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서비스 홈페이지, 검색사이트나 다른 사이트에 노출할 수 있으며, 판촉,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복제, 전시, 전송, 배포할 수 있으며 2차적 저작물과 편집저작물로 작성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5. 이용자가 리클립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때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6. 회사는 다음 경우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수정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4시간 이내에 회사의 요청에 응해야 합니다.
    •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2.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4.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 5.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6.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7.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8.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정보의 경우
    • 9.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15조(권리의 귀속)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 기타 권리는 회사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1항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16조(C코인, 기프트쿠폰, 리얼캐시)

  1. C코인은 리클립에서 사용되는 지불수단으로 이를 이용해 기프트쿠폰 구매, 주문결제, 대금지급을 할 수 있으며, 1C코인은 1원의 의미가 있습니다.
  2. C코인은 게시물의 품질과 회원등급에 따라 차등지급 될 수 있으며, 그 등급의 분류는 회사내부규정에 의합니다.
  3. C코인은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라 그 합계가 최대 200만 원을 초과하여 적립되지 않으며,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그 한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4. C코인은 소진일 30일 전에 소멸 예정 사실을 회원에게 이메일(E-mail) 등으로 통지합니다.
  5. 1년 이상 장기간 휴면 회원인 경우, C코인·미사용 기프트쿠폰은 제4항의 방법을 거쳐 일주일간의 기간동안 이용중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자동소멸되어 회사에 환수됩니다.
  6. 회원이 상품 구매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C코인은 회사에서 정한 기간과 방법으로만 이용할 수 있으며, 유효 기간 이내에 사용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7. 구매를 통해 적립된 C코인은 해당 구매가 취소 되면 회사에 의해 환수될 수 있습니다.
  8. 회원의 구매 취소 등의 사유가 발생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이미 부여한 C코인을 환수하고자 할 경우, 해당 C코인 환수 시점에 해당 회원의 C코인 잔액이 환수 C코인보다 작으면 회사는 마이너스 C코인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9. 기프트쿠폰은 회원 본인의 구매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에게 매매할 수 없습니다. 회원 본인이 구입한 기프트쿠폰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는 있으나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10. 기프트쿠폰은 취소 및 환불되지 않으며, 유효기간 만료로 인한 쿠폰 미사용시 C코인으로 복원되지 않습니다.
  11. C코인 서비스 및 리얼캐시 서비스는 당사의 사정에 따라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7조(회사의 면책)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부터 회원이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와 관련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매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상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 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6.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것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8. 회사는 천재지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및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9.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18조(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분쟁조정센터를 운영 합니다.
  2. 분쟁조정센터를 통하여 분쟁을 조정할 때 회사는 제3자의 입장에서 공정하게 분쟁의 조정에 임해야 합니다.
  3. 분쟁조정센터의 조정에 회원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제19조(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0조(기타 조항)

  1. 회사는 필요하면 특정 서비스나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리클립 사이트를 통해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각 당사자는 상대방의 서면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처분할 수 없습니다.
  3.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따라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리클립 사이트를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각종 불만사항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한 후 정당하다고 판단될 때에는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 처리하기가 어려운 사항이 있으면 그 사유와 처리기간을 이메일(E-mail) 혹은 전화로 회원에게 통보 합니다.

제2장 리클립 서비스

제21조(스토리, 체험단의 관리)

  1. "스토리"란 리뷰, 칼럼 등 리클립 서비스에 게시한 디지털 관련 부호·문자·음성·음향·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이하 "스토리")을 말합니다.
  2. "체험단"이란 회사와 계약을 맺은 클라이언트(이하 "클라이언트")가 제시한 조건을 만족하는 회원에게 상품을 제공하고 회원은 저작물을 등록하는 마케팅 서비스입니다.
  3. "에디터"란 스토리 및 체험단 등 모든 저작물을 리클립 사이트에 등록한 회원(이하 "에디터")을 말합니다.
  4. 체험단에 선정된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따라 콘텐츠로 등록할 블로그 게시글에 회사가 제공하는 HTML 코드 또는 이미지인 스폰서 배너(이하 "스폰서 배너")를 포함하여야 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의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지침'에 따라 회사는 회원에게 클라이언트가 제공한 경제적 대가에 대한 내용을 블로그 게시글에 포함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임의로 스폰서 배너를 수정 및 삭제 할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 등의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손해 배상 및 법적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5. 스토리의 주제와 게시물의 성격이 맞지 않을 경우, 관리자의 판단하에 게시물이 이동될 수 있습니다.

제22조(스토리, 체험단의 저작권)

  1. 제21조 1,2항과 관련된 모든 저작권은 본 약관 제14조의 규정을 기본으로 합니다.
  2. 에디터는 제3자의 저작권 등을 침해해서는 안되며, 만일 이를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끼칠 경우에는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지게 됩니다. 또한, 저작권 침해 또는 이와 관련된 문제가 발생한 게시물에 회사가 C코인과 상품 등의 대가를 지급했을 경우 지급한 대가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3장 리클립 스토어 서비스

제23조(대리행위 및 보증인의 부인)

  1. 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리클립 스토어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를 보증하지 않습니다. 다만, 등록된 상품 관련 정보가 법규 위반이나 저작권 침해가 명백한 경우, 또는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받았다고 주장하는 자가 그 침해의 정지ㆍ예방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당사자간의 분쟁이 해결되어 권리관계가 명확해질 때까지 해당 상품에 대한 삭제, 수정 또는 미노출 처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도구만을 개발하여 제공합니다. 단, 회사가 판매하는 직매입 상품의 경우 구매자에 대하여 회사는 판매자의 지위를 갖게 됩니다.

제24조(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1.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사이트 내에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하며,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구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구매자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알리는 내용을 지켜야 하며, 약관과 알리는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3.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안되며, 상품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4. 구매자는 판매자와 상품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판매자와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5. 구매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는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 소유자, 판매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구매자에게 있습니다.
  6.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때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25조(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용)

  1. “결제대금예치서비스”라 함은 매매계약이 체결되고 구매자가 대금을 결제하는 경우에, 구매자의 결제대금 보호를 위하여 회사가 일정 기간 동안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에 이루어지는 상품매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상품을 인수하기 전에 대금을 결제해야 하는 구매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회사는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하는 것이 아닌 것은 물론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의무를 대행하는 것도 아닙니다.
  4. 구매자는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통하여 구매대금을 결제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송금수수료 등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5. 구매자는 회사가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자 등에 대하여 회사에게 그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6. 구매자는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해당 상품 배송이 완료되었을 때 회사에 대하여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7. 회사는 배송완료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구매확정기간 내에 구매자가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다고 간주합니다.
  8. 결제대금예치서비스는 제6항에 따른 의사표시가 있거나 제7항에 따른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되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에 종료됩니다.
  9. 구매자는 결제대금예치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 해당 구매 건에 대하여 청약철회, 취소, 해제, 무효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판매자와 직접 청약철회, 취소, 해제 및 환불 등에 관한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제26조(배송 및 거래완료)

  1.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2. 구매확정이 이루어진 이후에 상품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면 회사는 이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구매확정 이후에 발생하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자가 해결해야 합니다.
  3.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자에게서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으면 회사는 다음 영업일에 자동구매확정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판매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자가 실제 상품을 수령하지 못했다면 구매자는 상품 미도착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7조(반품/교환/환불/취소)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따라 구매자는 상품을 배송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
    •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5. 기타 구매자가 환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왕복 배송비와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쪽에서 부담합니다.
  3.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으면 교환할 수 없으며, 이 때는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4. 교환에 드는 비용은 물품하자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왕복배송비를 부담하나 구매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5. 배송상의 문제로 구매자가 손해를 보았을 때 그에 대한 책임은 해당 배송업체를 지정한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6. 회사는 판매자가 구매자의 교환, 반품에 대한 사실확인 진행절차에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거나 지연하면 구매자에게서 교환이나 반품의 원인을 파악한 후 해당 거래를 취소하여 구매자에게 보관 중인 결제대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의 요청이 정당하지 않다고 판단하면 구매자의 의사표시를 취소하여 보관 중인 결제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자의 교환, 반품 등이 접수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않거나 전화, 이메일(E-mail) 등으로 연락되지 않으면 교환, 반품의 의사를 철회한 것으로 간주하여 보관 중인 결제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8. 카드결제로 구매한 건의 환불은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잔고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9. 배송준비 중 상태에서는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이 발송되었다면 발송된 상품의 왕복 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제28조(금지행위)

  1.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금지하며,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직거래를 하거나 이를 유도한 것으로 확인된 판매자는 서비스 이용이 정지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3.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되면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수하거나, 특정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4.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무단으로 사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5.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따라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되었을 때 회사는 회원의 거래를 취소하거나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6.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는 구매행위와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거래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되면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서비스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부칙 ]

본 약관은 2017년 07월 01일부터 적용하고, 2015년 2월 16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필수)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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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고지 의무

리클립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필요하면 일반적 내용은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중요한 내용 은 개정 최소 30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란을 통해 알릴 것입니다


최근 개정일 : 2018년 05월 03일(시행일 2018년 05월 10일)

판매자 이용약관 (필수)

다음 약관은 귀사와 주식회사 클립코리아 간의 전자상거래 관련 판매 서비스 및 기타 부가서비스(광고서비스 등) 이용에 따른 제반사항을 규정하기 위함입니다.

제 1 조 (목적)

이 계약은 “을”이 운영하는 ‘리클립’ 인터넷(웹, 모바일) 커머스 사이트(store.reclip.co.kr) 이하 "리클립스토어"이라 함)에 “갑”은 파트너사로 가입하여 전자상거래 관련 판매 서비스 및 기타 부가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자간의 권리, 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리클립스토어 : 판매자나 구매자가 온라인상에서 상품을 팔고 살 수 있는 가상의 장터를 말합니다.
    • 상품할인: “갑”이 “을”의 서비스를 통하여 물품을 판매할 때 판매대금 범위 내에서 특정물품의 판매가격을 할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을”은 상품할인으로 인한 특정물품 판매가격 할인액을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여야 하며, ”갑”이 직접 설정한 할인액은 “을”이 “갑”에게 지급할 판매대금에서 차감됩니다.
    • CSM : “을”이 “갑”에게 판매정보제공(판매내역 및 배송관련 정보) 등을 목적으로 마련한 온라인상의 파트너 전용화면을 말하며 Clip Sales Manager의 약자 입니다.

제 3 조 (서비스의 종류)

  1. “을”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E-Commerce Platform 개발 및 운영서비스
      • 1) 판매관련 업무지원서비스
      • 2) 구매관련 지원서비스
      • 3) 매매계약체결관련 서비스
      • 4) 상품 정보검색 서비스
      • 5)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 2. 광고 집행 및 프로모션 서비스
  2. “을”이 제공하는 전항의 서비스는 회원이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사이버몰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갑”이 리클립스토어(웹, 모바일)에 등록한 상품과 관련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 조 (대리행위의 부인)

“을”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갑”을 대리하지 아니하고, 구매자와 “갑”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갑”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갑”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5 조 (보증의 부인)

“을”은 “을”이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갑” 사이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갑”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갑”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 6 조 (판매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을”이 제공하는 판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을”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을”은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을”이 제공하는 판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을”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을”은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 기입할 정보 : 사업자 유형, 회원아이디(ID), 비밀번호, 상호(사업체명), 대표자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이메일주소, 대표 전화번호, 팩스번호, 사업장소재지, 상품 판매대금 송금계좌번호, 업태, 종목, 법인등록번호, 대표자 주민등록번호, 통신판매신고번호, 주소, 사업자 등록상 소재지, 팩스번호, 판매대금 결제계좌, 고객응대 연락처

제 7 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갑”에게 있으며, “갑”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을”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갑”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 “갑”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을”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을”은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 8 조(계약기간 및 이용계약의 종료)

  1. 이용계약의 기간은 “갑”이 약관에 대해 동의한 날로부터 1년간 유효하며, 기간 만료 1개월 전까지 서면에 의한 반대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계약기간은 동일한 조건으로 1년간 자동 갱신됩니다.
  2. “을”의 해지
    • 1. “을”은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①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② “을”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③ “갑”이 제공한 정보 또는 그에 관한 증빙자료가 허위이거나 “을”이 요청하는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 ④ 기타 “을”이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 2. “을”이 해지를 하는 경우 “을”는 “갑”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보합니다. 이 경우 “을”는 “갑”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3. 이용계약은 “을”의 해지의사를 “갑”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을”은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 5.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갑”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을”은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6. “을”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갑”은 구매회원의 보호를 위하여 해지 시까지 완결되지 아니한 주문건의 배송, 교환, 환불, 하자보수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당사자 일방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상대방은 별도의 최고 없이 해지의 통지를 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이용계약의 의무를 위반하여 상대방으로부터 그 시정을 요구 받은 후 7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 2. 부도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 주요 자산에 대한 보전처분, 영업양도 및 합병 등으로 이용계약의 이행이 불가능한 경우
    • 3. “갑”의 책임 있는 사유로 2개월간의 거래건 중 30% 이상의 거래 건에서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이 제기되었을 경우
    • 4. 관련 법령 위반 등 “갑”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을”이 명예 실추 등 유무형적 손해를 입은 경우
  4. “갑”의 해지
    • “갑”은 언제든지 “을”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갑”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진행중인 모든 매매절차를 종료하고 “을”에 대한 채무를 정산하여야 합니다.
  5. “을”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리클립사이트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6. “을”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7. 이용계약의 해지에도 불구하고 “갑”은 해지 시까지 완결되지 않은 주문건의 배송, 교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해지 이전에 이미 판매한 상품과 관련하여 발생한 “갑”의 책임과 관련된 조항은 그 효력을 유지합니다.

제 9 조 (전자상거래 플랫폼 제공 서비스)

  1. “을”은 전자상거래 플랫폼 제공을 통해 리클립스토어에서 “갑”이 다양한 형태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 “을”은 “갑”이 등록한 상품을 판매촉진을 위해 국내외 포털, 가격비교 사이트, “을”의 계열사 또는 제휴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및 제휴사와 제휴하는 국내외 사이트 중 “을”이 동의한 사이트 등에 노출할 수 있으며, 할인행사 등을 실시할 경우에 등록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3. “을”은 “갑”이 등록한 물품등록정보를 “을”이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정한 기준과 방법에 따라 리클립스토어에 게재합니다.
  4. “을”은 가격비교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갑”이 등록한 물품등록정보는 가격비교 방식의 서비스 및 “을”가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용방식은 “을”가 정한 기준과 방법에 의합니다.

제 10 조 (“갑”의 판매활동)

  1. 리클립스토어에서의 상품 및 용역의 판매는 파트너 가입이 완료됨과 동시에 가능하며, 이를 위해서 “갑”은 상품 및 용역에 관한 정보와 거래조건에 관한 내용을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 및 이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거래관리시스템(“을”이 “갑”에 대한 정보제공 등을 목적으로 마련한 온라인상의 관리자전용화면을 말하며 이를 통하여 직접 등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때 판매하는 상품 및 용역의 종류와 범위, 판매가격, 거래조건은 판매서비스이용료, 배송비, 각종 부가서비스이용료 등을 고려하여 “갑”이 스스로 결정하고, “을”은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아니 합니다. 다만, “을”은 상품대금 결제 방식, 상품배송 방식 등 구매자 피해방지에 관한 사항을 약관 등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 1. “갑”은 등록 상품에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구매자가 이를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 2. “갑”은 상품 등록 시 품목별 재화 등에 관한 정보, 거래조건에 관한 정보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상품 등의 정보제공에 관한 고시’(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12-49호, 이하 ‘상품정보제공고시’)에서 정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고, 상품 등록 후 상품정보제공고시가 변경되는 경우 그에 맞추어 관련 정보를 수정, 보완하여야 합니다. “갑”이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른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상품 등록 후 변경된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라 정보를 수정, 보완하지 않는 경우 “을”는 신용점수 차감, 상품 판매 제한, “갑” ID 중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3. “을”은 상품검색의 효율성, 고객관리시스템의 정상적인 운영을 위하여, “갑”에게 사전통지로써 “갑” 1인당 물품 등록 건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제한시기, 내용, 방법 등은 “갑”이 알 수 있도록 사전에 통지합니다. “갑”이 “을”의 물품등록건수 제한 조치를 위반한 경우 “을”은 상품등록을 삭제하거나 취소할 수 있고, 상품판매제한, “갑” ID 중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4. “갑”은 상품등록 후 1년간 구매이력이 없는 상품 등록(이하 “휴면리스팅”)에 대해서는 이를 유지할 수 없고, “을”은 이러한 휴면리스팅에 대해서는 품절처리, 등록취소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갑”은 재고 수량 등 수시로 변동되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적절히 관리하여야 하며, CSM(판매관리화면)에 데이터를 허위로 기재할 수 없습니다.
  3. “갑”은 CSM(판매관리화면)를 통하지 않고 제3의 외부업체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상품을 등록하는 경우 그 과정에서 유발되는 각종 기술적, 법적 문제에 대해 “을”은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손해에 대해 “갑”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4. “갑”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소법"이라 함) 등 리클립스토어에서의 상품 및 용역의 판매와 관련하여 법령이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5. “갑”은 “을”의 서면에 의한 사전 승인 없이 리클립스토어의 상호나 로고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갑”은 리클립스토어를 통하지 않고 구매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거나 이를 유도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을”은 당해 “갑”을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7. “갑”은 판매된 상품 및 용역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실시하여야 합니다.
  8. “갑”은 자신의 “갑” 정보란에 “을”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인증받은 유선전화 또는 휴대폰 번호를 대표번호로서 설정하고 항상 최신 정보로서 유지하여야 합니다. “갑”이 본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을”은 이행 완료시까지 해당 “갑”의 물품 등록과 편집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9. 해외카드를 이용한 구매의 경우 “갑”은 구매대금에 대한 채권을 “을”에 양도하고, “을” 또는 “을”의 대리인이 “갑”을 대신하여 구매자에게 채권양도의 통지를 할 권한을 부여하며. “을”이 판매대금에 상당하는 금액(구매대금에서 서비스이용료를 공제한 금액)을 “갑”에게 지급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료)

  1. 서비스이용료는 회원이 리클립스토어 전자상거래 플랫폼 제공 서비스 및 각종 부가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른 대가로 “갑”이 “을”에 지불하여야 하는 금액을 의미하며, “을”은 서비스제공 비용, 시장상황, 판매의 거래업종, 취급품목, 거래방식 등을 고려하여 “갑”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료를 정합니다. 서비스 이용료는 판매서비스이용료와 각종 부가서비스이용료를 각각 산정하여 합산합니다.
  2. “을”은 판매 활성화 등을 위하여 판매서비스이용료 범위 내에서 특정 물품에 대한 판매서비스이용료를 할인할 수 있습니다. 특정물품의 판매가격이 “갑”을 통하여 할인된 경우 해당 물품에 대한 판매서비스이용료는 판매대금에서 그 할인액을 차감하여 산정합니다./li>
  3. 서비스이용료는 “을”과 “갑”간의 협의 또는 “을”의 내부 사정에 따라 요율, 결제방법 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을”은 매월 초에, 전월에 발생한 1항의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제 12 조 (상품의 배송)

  1. 구매자의 주문에 따른 결제가 완료되면, “을”은 “갑”이 주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갑”은 당해 주문 정보에 따라 배송을 하여야 합니다.
  2. “갑”은 주문내역을 확인하고 배송 중 상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포장을 한 후 배송의 증명 또는 추적이 가능한 물류대행(택배)업체에 배송을 위탁하여야 합니다.
  3. 전소법 제12조 1항에 의거하여 “갑”은 구매자의 결제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상품의 발송을 완료하여야 하고, CSM에 송장번호 등의 발송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4. “갑”이 전항의 기한 내에 발송하지 않은 경우 상품 판매 제한 또는 옵션 판매 제한, 물품 및 옵션 등록 가능개수 제한 등의 패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지 않은 배송지 오류 등으로 인하여 구매자가 상품을 정상적으로 수령하지 못한 경우 “갑”은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5. “갑”은 발송 후 3일 이내에(해외배송제외) 구매자가 주문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합니다.
  6. “을”은 제3자와 업무제휴를 통해 통합택배, 해외배송 서비스 등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갑”의 배송 의무)

  1. 주문을 확인한 “갑”은 CSM을 통하여 발송예정일 및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2. “갑”은 상품을 발송하기 전에 주문확인을 통하여 반드시 주문이 취소되었는지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상품발송 후 주문확인 미입력 건에 대해서 구매자가 리클립스토어로 취소요청을 하는 경우 “갑”에게 통보 없이 주문이 취소되어 구매자에게 환불될 수 있으며 상품회수에 소요되는 비용은 “갑”의 부담이 됩니다.
  3. 주문이 확인된 후, 발송예정일을 입력하지 않은 상태로 2주 이상 경과시 주문 건은 자동 환불될 수 있습니다.
  4. 상품을 발송하지 않아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을”은 “갑”에게 판매거부로 인한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갑”의 배송정보 입력 의무 및 분쟁 처리 의무)

  1. “갑”은 상품을 물류대행업체에 배송 위탁한 후, 즉시 CSM에 상품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갑”은 실제 배송대행업체에 배송 위탁한 상품에 한해 CSM에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야 하며, 실제 배송위탁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품의 배송정보를 입력한 경우 “을”은 허위배송정보를 입력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을”은 정산금 지급의 목적 등으로 경우에 따라 “갑”에게 배송완료의 증빙을 요청할 수 있으며, “갑”은 “을”의 요청이 있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갑”이 전항의 증빙을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 배송정보를 입력함으로써 발생하는 “을”의 손해 및 제반 문제에 대한 일체의 책임은 “갑”에게 있으며, “을”은 “갑”에게 정산대금 지급 보류 등으로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4. 상품 배송 시 “갑”은 배송 방식을 자체배송으로 선택하여 발송할 수 있으나 배송의 증명 또는 배송의 추적이 되지 않아 클레임이 발생할 경우, 상품배송에 대한 증빙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5. “갑”은 상품별 배송비 수취 여부를 설정할 수 있으며, 구매자의 결제 방법 선택에 따라 결제 여부를 확인하여 배송절차를 완료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6. “갑”이 배송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구매자로부터 상품의 배송과정에서 하자가 발생한 것으로 분쟁이 제기되는 경우 “갑”은 자신의 책임 하에 하자발생의 원인을 규명하고 분쟁을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취소 및 반품)

  1. “갑”은 구매자가 주문한 상품을 공급하기 곤란하다는 것을 알았을 때, 즉시 해당 사실을 구매자 및 “을”에 유선으로 통보하고 구매자의 동의를 얻은 후 취소를 하여야 하며, “을”이 구매자의 상품 대금 결제일로부터 3일 이내에 상품대금 환불 및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주문확인 후의 취소 요청 건에 대하여 24시간 이내에 환불처리나 발송확인 처리를 하지 않을 경우, 주문 건은 자동 환불처리 됩니다. 단,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의합니다.
  3. “갑”은 반품상품 수령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 또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4. “갑”은 반품 배송비를 청구해야 하는 경우 CSM 부분취소를 통하여 배송비를 제외한 금액만 취소 하도록 요청 할 수 있습니다.
  5. “갑”이 구매자의 반품을 수령한 날의 익영업일까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은 주문 건은 자동 환불될 수 있습니다.
  6. “갑”은 상품하자나 오배송 등을 인정한 상태에서 구매자에게 반품 또는 교환 배송비를 부담시켜서는 안되며 반품 배송비를 선결제한 구매자가 반품상품 발송 시 추가 부담한 착불 배송료는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반환하여야 합니다.
  7. 구매자는 “갑”의 상품 발송 시로부터 배송완료일 후 7일 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반품 또는 교환요청을 할 수 있으며 “갑”은 구매자가 이 기간 내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반품 또는 교환을 해 주어야 합니다. 단,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 사용이나 일부 소비로 인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내용확인을 위한 포장훼손은 제외),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물품 등 “갑”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기타 법령에 의하여 반품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또한 상품이 표시 또는 광고 내용과 다를 경우에는 상품수령 후 90일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게 된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구매자가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갑”은 반품 또는 교환을 해 주어야 합니다.
  8. “갑”은 CSM, 전화 등을 통한 반품신청을 수시로 확인하여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또한, 게시판 또는 CSM을 통한 반품신청을 확인하지 못한 것은 “갑”의 과실로 인정하고 “갑”에게 사전협의를 하지 않은 것을 사유로 반품을 거부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9. “갑”이 구매자의 청약철회를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 상품페이지 등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반품제한 사유를 게재하여야 하나 부당한 근거로 반품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규정된 반품규정이 “갑”이 지정한 반품조건보다 우선합니다.
  10. 구매자가 물류나 가구 직배송 등 자체 배송한 상품에 대하여 반품을 원할 경우, “갑”은 구매자에게 반품절차를 정확히 안내한 후 반품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11. “갑”이 상품의 취소, 반품, 환불과 관련한 이용정책을 위반하거나 이로 인한 클레임이 발생하였을 경우, “을”은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 할 수 있습니다.
    • 1. 부당반품거부
      • 1) 부당반품거부 1차 발생시 : 부당반품 처리에 대한 경고 및 개선요청
      • 2) 부당반품거부 2차 발생시 : 해당상품 판매중지
      • 3) 부당반품거부 3차 발생시 : 전 상품 판매중지 및 신상품 등록제한 (부당반품거부횟수는 3개월간 유효하며, 3개월 후에 삭제 처리됩니다.)
    • 2. 임의 취소/임의 반품
      • 1) 임의 취소/임의 반품 1차 발생시 : 1차 경고 조치 및 해당상품 선택사항 조정이나 일시품절(경중에 따라 제한상품 등록)
      • 2) 임의 취소/임의 반품 2차 발생시 : 2차 경고 조치 및 신상품 등록제한
      • 3) 임의 취소/임의 반품 3차 : 3차 경고 조치 및 정산중지
    • 3. CS 불만족(분쟁) 유발
      • 1) CS 불만족(분쟁) 유발 1차 발생시 : 경고조치 및 개선요청
      • 2) CS 불만족(분쟁) 유발 2차 발생시 : 일부 상품 판매중 및 개별 CS 교육 실시
      • 3) CS 불만족(분쟁) 유발 3차 발생시 : 전상품 판매중지 및 신상품 등록제한
  12. “갑”은 주문 건에 대한 취소 및 반품 처리시 정확한 귀책 사유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된 클레임 발생 시 “갑”에게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13. “갑”의 귀책사유로 다수의 취소 및 반품이 발생하는 경우 또는 동일 중분류 카테고리 내 타상품보다 취소, 반품비율이 현저히 높은 경우 “을”은 “갑”의 물품판매의 제한, 물품 및 옵션 등록 가능개수 제한 등의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교환 및 환불)

  1. 구매자가 상품 수령 후 교환이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갑”은 전소법 등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반품을 받은 후 교환이나 환불을 해주어야 하며,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교환이나 환불의 책임이 있는 측에서 부담합니다.
  2. “갑”은 상품의 하자 또는 사용상의 안전성에 결함이 있는 경우 전량 리콜(수리, 교환, 환불)하여야 하며, 리콜에 따른 모든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3. “갑”은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상품의 경우 해당 내용을 상품 상세페이지에 명시하고, 배송 시에도 포장 또는 기타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여야 합니다.

제 17 조 (판매대금의 정산과 환불)

  1. “갑”이 리클립스토어를 통하여 판매한 상품 및 용역의 판매대금(이하 "판매대금"이라 함)에 대한 정산은 상품 판매 가격에서 서비스이용료 및 부가서비스 이용료 등을 제외한 금액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갑”은 판매서비스이용료(표준마진율), 배송비 및 각종 부가서비스이용료 등을 고려하여 상품의 판매 대금을 자유롭게 정할 수 있습니다.
  2. “을”은 구매 확정된 건에 대한 판매대금을 계약서에 작성된 날짜에 “갑”에게 지급 합니다.
  3. “을”은 판매대금에서 서비스이용료, 부과서비스이용료 등과 상계할 수 있는 채권액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갑”에게 송금하며, 상품판매대금, 공제내역, 송금 금액을 CSM 화면을 통하여 통보합니다.
  4. “을”은 판매대금의 정산 이후 구매자의 정당한 환불 요청이 있는 경우 “갑”의 판매예치금에서 우선적으로 출금하여 환불하고, 판매예치금이 환불할 금액보다 부족한 경우에는 나머지 금액을 환불 요청 시부터 1개월 내에 “갑”에게 지급될 미정산대금에서 차감할 수 있으며, 그 미정산대금으로도 부족한 경우에는 환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을”의 “갑”에 대한 정산 일자 등 구매안전서비스(결제대금예치)의 운영, 판매대금 정산방법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을”이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 18 조 (판매예치금)

  1. 판매예치금은 “갑”이 “을”로부터 판매대금을 수령하거나, “을”에 대하여 서비스이용료, 광고비, 환불금 등을 정산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을” 전용의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2. 판매예치금의 충전, 출금 및 사용 등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을”이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제 19 조 (정산의 보류)

  1. “을”은 “갑”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비용을 판매대금 정산 시 정산금액에서 공제한 후 나머지 금액에 한하여 “갑”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갑” 또는 “을”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한 경우, “을”은 “갑”의 마지막 3개월 동안 월평균 판매액의 30%에 해당하는 금액을 계약 해지일로부터 3개월 동안 예치하여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에 대한 환불, 교환 등 추가비용지급에 사용하고, 이러한 염려가 없어진 후 나머지 금액 전액을 지급 할 수 있습니다.
  3. “을”은 장기간 배송지연 건을 배송완료 건으로 간주하여 주문 절차를 종결할 수 있되, 판매대금의 정산은 향후 구매자의 환불 요청에 대비하여 일정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갑”의 채권자의 신청에 의한 판매대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 법원의 결정이 있을 경우, “을”은 “갑”과 채권자 간의 합의 또는 채무액의 변제 등으로 동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판매대금의 정산을 중지하거나 제3채무자로서 “갑”의 정당한 채무를 변제할 수 있습니다.
  5. “을”은 아래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상품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구매자가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여신전문금융업법]상의 규정에 따라 “을”은 신용카드 부정사용을 통한 허위거래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최고 60일까지 판매대금에 대한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을”은 거래사실 확인을 위한 증빙을 “갑”에 요구할 수 있으며, “을”은 사실 여부 확인 후 상품판매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 2. 법원 등 제3자가 자격을 갖추어 상품판매대금의 지급보류를 요청한 경우 “을”은 보류요청이 해제될 때까지 관련 상품판매대금의 송금을 보류하거나 정당한 채권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 3. “을”은 “갑”이 매매 부적합 상품의 “갑”으로 적발되거나, 구매자 클레임의 다수 발생으로 인한 환불, 교환 등의 요청이 염려되는 경우 3개월간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4. “갑”과 구매자 간에 동일한 유형의 클레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에 대비하여 일정기간 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갑”은 폐업신고 이후에는 원칙적으로 판매가 금지되며, “을”은 “갑”의 폐업 이후에 판매된 상품의 판매대금에 관해서는 정산을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7. 본 조에 정한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을”은 “갑”에게 통지하고 판매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납세관리에 관한 정책의 수립)

  1. “을”은 국세 기본법 등 관련 법률 및 과세 관청의 요청에 의하여 “갑”의 과세자료를 국세청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을”은 리클립스토어에서 체결되는 현금거래에 대해 “갑”을 대행하여 구매자에게 현금영수증을 발급합니다.
  3. “을”은 관련 법률에 근거해서 정당하게 제공되는 과세자로에 의해 부과되는 세액 등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판매서비스이용료)

  1. 판매서비스이용료(표준마진율)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제공 서비스 이용료 산정의 기본이 되는 요율이며, 구체적인 판매서비스이용료는 계약서에 기재된 요율을 따릅니다.
  2. 판매서비스이용료는 “을”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을”와 “갑”과의 별도 계약에 의거 개별 “갑”에게 적용되는 마진율은 판매서비스이용료와 다를 수 있습니다.